문학

HOME문화문학 


삶이 흔들리는 당신을 위한 일상 묵상
나길수 목사의 신간 <그래도... 하나님밖에 없어요>

페이지 정보

월드미션 기자 작성일22-10-03 13:38

본문

76daf3ebe2be07a4391ee3df832becc3_1664771896_892.jpg“하나님이 불의하신 것처럼 느껴질 때 원망하고 푸념하며 투정 부릴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궁극적인 영생과 구원을 꿈꾸는 우리는 아무리 힘들고 억울해도 하나님밖에 없습니다!”

요즘과 같은 때에 믿음으로 사는 것은 쉽지 않다. ‘얼마나 잘 살았는가?’라는 질문을 하기가 참 어려운 시기를 살아가고 있다. 이는 크리스천이든 그렇지 않든 같은 세상을 살아가고 있다. 

사랑의교회 부목사를 거쳐, 2012년부터 대전 혜성교회 담임목사로 사역하고 있는 나길수 목사는 “이처럼 어려운 때에는 그저 하루를 살았다는 것 만으로도 칭찬받을 자격이 충분하다”고 강조한다.

나 목사는 오늘날 이 시대를 사는 모든 기독교인들의 믿음생활 하루하루를 귀하게 여기며 삶을 격려하고자 <그래도... 하나님밖에 없어요>를 출간했다고 밝힌다.

나길수 목사는 특별히 어려운 일을 겪는 기독교인들에게 위로가 되길 바라며 “저는 늘 생각나는 대로 많은 말로 위로하려고 하기보다는, 일단 공감하고 품으려고 합니다. 섣부른 권면보다는 그냥 듣습니다. 해답을 줄 수는 없으나, 들어주고 함께 울어주며 그냥 옆에 앉아 있을 수는 있기에. 그러나 잠시 후 격동의 시간이 지나면 조용히 숨겨놓은 말을 합니다. ‘그래도... 하나님밖에 없어요’라고요.”

나 목사는 이 책을 통해 삶이 흔들리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말을 꼭 전하고 싶다면서 아무리 억울하고 힘들어도, 무거운 삶의 현실 속에서도 다시금 하나님을 바라볼 수 있기를 요청한다.

이 책에 있는 작은 글들을 읽으며 ‘그렇지! 나는 아직 소망이 있지. 못나지 않았지. 살 수 있겠다’라는 마음을 가질 수 있길, 다시금 주님 주시는 새 힘과 새 능력으로 ‘오늘’을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

<나길수 글, 도서출판 산 펴냄>

SNS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