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HOME문화문학 


행복한 주일학교 교사를 꿈꾸는 선생님을 위한 교사 가이드북
주일학교가 막막한 초보 선생님에 도움을 주는 <네? 주일학교 교사를 하라고요?> 발간

페이지 정보

월드미션 기자 작성일22-06-21 13:58

본문

31ab678477aafdf568b09276dd74a5bd_1655787467_6639.jpg주일학교 교사, 같이 해보실래요?” 

교회의 성도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었을법한 제안에 믿음(?)으로 헌신은 했지만 막상 아이들을 맞이하는 당일, 어떤 것부터 해야 할지 몰라 막막하고 안타까웠던 경험을 해본 경험이 있었을 것이다.

? 주일학교 교사를 하라고요?는 아이들을 더 잘 사랑하고 섬기고 싶지만 방법을 알지 못해 토요일 밤마다 마음에 부담을 느끼는 주일학교 선생님을 위해 만들어졌다.

이 시리즈의 첫 번째 책은 유아유치부 편으로 유아유치부는 주일학교 부서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며 다음 세대 사역의 모판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유아유치부에서 아이들을 잘 키워 올려 보내줘야 주일학교 전체가 튼튼해지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유아교육 현장과 주일학교에서 발로 뛰며 내공을 쌓아 온 두 아동학 박사가 친절하고 현실감 있게 유아유치부의 현장 예배 및 활동 상황을 코치해 주고 있다.

주일학교에서 아이들을 처음 맞이하는 법, 신나게 찬양하는 법, 예배시간에 집중하도록 돕는 노하우, 공과 준비와 진행에 필요한 가이드, 가정과 소통하는 법, 절기별 행사 준비, 온라인 비대면 모임을 위한 팁까지, 주일학교에서 경험하게 되는 다양한 상황에서 아이들을 어떻게 이해하고 대해야 할지가 고스란히 담아냈다.

특히 이 책은 아동학 전문가의 지식을 바탕으로, 유아유치부 어린이의 발달단계에 따른 지식, 기술, 태도를 초보 교사들에게 차근차근 알려주고 있으며 모든 아이가 유아유치부에서 이루어지는 예배와 활동에 자발적이고!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깜짝 놀랄 만한 노하우를 페이지 곳곳에 일러스트와 함께 담아 쉽고, 재밌게 전수해 준다.

이 외에도 교사가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해주는 Q&A와 전문가 팁이 함께 수록되어 있으며, 부록으로 교회와 가정에서 읽을 수 있는 연령별 어린이 추천도서도 싣고 있다.

SNS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